애플워치 SE 40MM 7시리즈 45MM (Feat. 샤오미 레드미 워치 액티브)

2024. 3. 26. 16:56IT리빙

반응형

애플워치 SE 40MM

애플워치 7 45MM


PHOTO/TEXT @그루브

나는 어릴때부터 매~번 갤럭시만 써오던 유저다 ㅋㅋ 그렇게 시간이 흘러흘러 갤럭시S21울트라를 끝으로 아이폰15프로 모델로 기변후 현재까지 매우 잘 활용? 하면서 사용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장.단점이 뚜렷한 느낌으로 다가올 만큼 아이폰에도 적응이 어느정도 되었다고 생각이 들었다ㅋ 기변하기전에 왜그리 걱정했는가 몰랑~~

작년11월쯤...하나뿐인 아들이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었는데... 비싼 핸드폰을 사주는건 당연히 아니기에 아이폰8 /배터리 성능100% 짜리로 하나구비해두었다. 그리고는 스크린타임을 비롯해서 앱스토어 결제와 가족동기화까지 여러 설정을 마쳤고, 미리 좀 사주면서 여러가지 익히기를 바랬다.

사실 이전에 갤럭시 탭 S5e 제품을 아들이 사용했었는데... 너무느려 터져서 아이패드9세대 새제품으로 미리 바꿔줘서 그런지 특별한 이슈 없이 잘 적응하는것 같았다.

그리고는 입학하기 몇일전... 전화를 하면 ㅋㅋㅋㅋㅋㅋㅋ전화를 안받는다....... 몰랐단다........ㅋㅋㅋㅋㅋㅋ

그도 그럴것이 가방안에 있거나 계속 소지하고 있는게 아니다 보니..막상 들고있을때 아니면 모를수 밖에...그렇다고 벨소리로 해놓기도 그렇고 말이다...그래서 할수 없이..

 

 

저렴한 #샤오미레드미워치3 제품으로 구입하였다ㅋ 아무래도 아들에겐 전화나 문자오는것만 확인하면 되니 특별한 기능은 없어도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가성비 위주로 가즈아~~ 외친 나자신....

 

개봉하면서 드는 생각은.......하........생각보다 알이 꽤크네?? ㅋㅋㅋㅋㅋㅋ이거참!!!!!

그렇다......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로렉스 뺨댜규 타다닥 치는 황홀한 사이즈감ㅋㅋ 하루이틀 채워보니...이건 아니다 싶은 생각에.... 먹이를 찾아 어슬렁거리는 하이에나가 또 다시 되어보기로...

그렇게 #애플워치SE40mm 실버모델로 구입하게 되었다. 다행히도 배터리 성능이 아작 난 물건속에 한줄기 빛처럼 나에게 입성한 94% 짜리ㅋㅋ 외부하우징과 액정에도 기스 하나없는 제품을 만났다... 물론 그만큼 시세에 맞게 주었지만 말이다..밴드도 착용하지 않으셔서 새제품 그대로 패킹되어 있었다.

근대 초등학교1학년이 스포츠밴드를 차는게 조금 힘들어 보이길래.. 죽은소 찬스를 활용했다. 그리고는 아무래도 천방지축 이니깐 액정보호필름과 케이스는 덤 ㅋㅋㅋㅋ

 

개인적으로 풀커버 액정보호케이스가 있던데...보호는 잘될것 같았지만..먼가 내스타일은 아닌듯해서 필름+케이스 조합으로 끝마쳤는데...나중에 죽은소 가서 안 사실이지만.....여기에 케이스랑 필름 다있더라.....ㅋㅋㅋ

우선 40mm라서 그런지 아들 팔목에 굉장히 잘어울리게 착용이 가능했다. 그리고 스트랩도 스포츠루프 타입이라 아들이 차기에도 부담없이 사용할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

워치 내부에 불필요한 앱은 삭제하였고, 대략적인 사용방법을 알려주었다.

사실 아이폰8 과 애플워치SE 제품은 요즘에 페어링이 안된다..... 근대...얘기하자면 길지만....... 이 아빠가 해냈다잉 ㅋㅋㅋ

SE 제품은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다소 충전시간이 길게 느껴지긴 하더라..ㅋ

학교갈땐 핸드폰 끄고 가고 마치고 스케쥴에 따라 와이프가 수시로 전화하면서 사용했는데도 고작 2~30% 닳은정도였다 ㅋ

핸드폰에도 불필요한 앱이나 앱스토어는 보이지 않게 만들어 두었기 때문에 아들입장에서는 핸드폰은 전화/문자 ㅋㅋㅋ 패드로는 주말에 즐기는 로블록스와 마크게임 유튜브 머신이 된것 같다 ㅋㅋㅋ

이렇게 아이클라우드로 동기화 해줄껀 해놓고 가족계정으로 묶어 현질하는 일은 원천봉쇄 시키고 ㅋㅋ 모르는 번호로는 전화도 차단시켜 놓으니 세상 편한 그런맛? ㅋㅋ 물론 학년이 올라간다면 맘껏 날개달수 있도록 다 풀어줄 생각이다~

 

좀 지나면 자기주장이 강해질꺼니까 ㅋㅋ 적당한 선에서 자립심이 강해지도록 해줄 생각이다. 많은 사람들이 꼭 초1인데? 혹은 아직어린데? 굳이 이렇게 까지 ? 라고 생각할수 있지만.. 요즘 시대를 보자.. 컴퓨터 대신 패드와 핸드폰을 먼저 만나는 세대다... 하물며 스마트 기기에 적응하는 속도는 놀랍도록 빠르다.. 나는 그걸 굳이 꺽기 보다는 적당한 타협선에서 스스로 절제하고 행동할수 있도록 도와주는게 내 기본적인 마인드다. 그리고 현재 까지는 아주 잘 따라와주는 기특한 아들이기도 하다!

물론, 이런건 다~ 각자 마음이지 모 ㅋㅋㅋㅋㅋ

해서 ㅋㅋㅋㅋㅋ일때문에 착용하지 못하던 워치를 이번엔 나도 하나 구입하였다 ㅋㅋㅋㅋㅋ

#애플워치7시리즈 45mm 제품으로 말이다 ㅋㅋㅋㅋㅋ 은근히 기스난 제품을 싫어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관리가 잘된 제품을 구입하고 싶었고, 이 워치 또한 액정이나 외부하우징에는 이렇다할 기스가 없어서 바로 그냥 쿨거래! 켁

예전에 매장에서 한번 껴보니 45mm 아니...... 울트라 49mm 맞는것 같은데.... ㅋㅋ 사실 쓸일이 그렇게 막 엄청 많지는 않아서 데일리 용도로 다운그레이 하여 구입하였다. 다만, 아쉬운게 배터리 효율이 89%라서 살짹이 아쉬운 정도랄까?

 

7시리즈부터 고속충전이 지원된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 123456세대 모델보다는 훨씬 빨리 충전할수 있는게 장점이 있다!

 

몇일 써보고나서 불필요 알림이나 건강관련 기능들은 꺼두었다 ㅋ 가끔 심전도 체크하는 정도? 그래도 매번 알림이 울릴때 마다 핸드폰 안봐서 좋긴한데... 일할때는 벗고 있어서 ㅋㅋㅋ주말에나 온전히 쓰는정도다.

그래도 애플페이가 지원되는 곳에서는 전원버튼 따딱 2번 눌리면 편하게 결재하기 좋았고. 네이버페이나 카카오페이도 깔아놓고 삼성페이를 못쓰는 아쉬움을 달래기로 했다 ㅋㅋ

그리고 가끔 김영철에 동네한바퀴 느낌으로 사부작이 걷거나 뜀박질할때 운동관련 앱은 차근차근 써보는 걸로 ㅋ

40mm/45mm 액정크기 차이는 생각보다 꽤 있다고 보인다. 그리고 6시리즈 까지의 제품 보다는 7시리즈 부터 액정크기가 소폭증가해서 왠만하면 7시리즈 이상 추천드린다 ㅋ 고속충전이 생각보단 꽤 크게 와닿는다!

 

커스텀으로 스트랩하나 구입하였다 ㅋㅋ 스투시 스트랩!!

 

우선 장점이라면 내스탈이고 ㅋㅋ

단점이라면 워치에 스트랩 연결하는고리가 은근히 흔들린다 ㅋㅋ 꽤많이~

그래서 이건 가격대비 진짜 좀 아닌것 같다

요즘 알리발도 흔들림 없이 편~안한 느낌이던데.ㅠㅠ

대충 써야지 모 ㅎ

반응형